본문 바로가기
지난영화제/제20회 제주여성영화제

제주여성영화제 스무살, 변함없이 변화하다 / 텀블벅 프로젝트 시작!

by 제주여민회 제주여성영화제 2019. 6. 28.

 

 

안녕하세요. 제20회 제주여성영화제입니다.
제주여성영화제 20주년을 맞이하여 특별하게 준비하는 여러 프로젝트들이 있는데요, 
야심찬 프로젝트 중 하나, 크라우드 펀딩 텀블벅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제주여성영화제 실무단이 열심히 준비한 
텀블벅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https://www.tumblbug.com/jejuwomenfilm/

 

제주여성영화제 스무 살, 〈변함없이 변화하다〉

20주년을 맞이한 “변함없이 변화하는” 제주여성영화제의 후원자가 되어주세요.

www.tumblbug.com

 

 

# 프로젝트 시작 동기

2019년 제20회 제주여성영화제 “변함없이 변화하다”
2019.09.24.(화)~09.29.(일) / 메가박스 제주점

지난 20년 동안 시대와 세대가 변하면서 성차별의 유형도 끊임없이 변해왔습니다. 
그럼에도 변하지 않는 것은 나이, 국적, 피부색을 불문하고 
여성의 눈을 가진 우리가 변화의 목소리를 꾸준히 함께 세상에 내왔다는 것입니다.

제주여성영화제는 올해 20주년을 맞이하여 〈변함없이 변화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차별과 시선에서 벗어나 다 함께 신명나게 춤 출 수 있는 해방구로서 
제20회 제주여성영화제를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 제주여성영화제를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

불편한 일상, 수상한 익숙함: 여성, 그리고 영화

1999년, 제1회 서울여성영화제를 개최한다는 소식에 제주여민회 회원 몇몇이 서울에 가서 그토록 보고 싶었던 영화들을 마음껏 봤습니다. 영화를 통해 수많은 여성들을 만났고, 그녀들의 삶을 알게 되었고, 우리가 서로 긴밀히 연결되어 있다는 동질감에 놀랐으며, 세대를 넘어선 여성연대에 든든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여성주의 물결에 가슴이 떨렸습니다.

여성영화에는 영화 이상의 그 무엇이 있었습니다.

그럼 제주에서도 여성영화를 볼 수 있어야지요. 당시 제주의 극장에서는 우리가 원하는 영화, 특히 여성영화를 찾기란 그림의 떡이었습니다. 아무도 안하면 우리가 하면 된다는 밑도 끝도 없는 자신감이 차올랐고, 우리가 느꼈던 생생한 영감들을 나누고, 함께하고 싶어 영화제를 기획하기 시작했습니다.

제주여성영화제는 그렇게 지난 2000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2019년, 우리는 20주년을 맞이합니다.

‘지역’에서 ‘여성’영화제를 운영한다는 것 - 제주여성영화제와 제주여민회

방 한 칸 겨우 마련해서 책상 하나, 전화기 한 대 들여놓고 시작한 제주여민회가 벌써 32년이 되었습니다. 제주, 여성, 공동체의 뜻을 가진 제주여민회. 32년 동안 제주 사회에서 꿋꿋하게 성폭력과 맞서고, ‘주체적인 여성’으로 태어나고자 옹골찬 몸부림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1990년대 반성폭력운동, 2002년 현직 제주도지사를 성추행 사건의 가해자로 세상에 알렸고, 제주사회의 견고한 가부장문화에 균열을 내는 활동들이 이어졌습니다.

가두시위를 하고,
연극공연을 하고,
퍼포먼스를 하고,
밤길 걷기 운동을 하는 등

제주사회의 뿌리 깊은 가부장적 문화와 성폭력의 실태를 알리려고 했으나 ‘센 여성들’, ‘시끄러운’ 사람들이라는 모진 소리들이 들려왔습니다. ‘여성’이슈를 지역사회에 공론화하는 작업은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여성이 춤출 수 있는 세상을 위해

20년 동안 제주여성영화제는 
참신하고, 새로운 영화를 보고 싶어 하는 관객의 갈증을 해소해 주었습니다. 
여성영화를 보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여성주의 문화감수성과 성평등 문화에 기여했습니다. 
소수자를 비롯한 다양한 사람들을 이해하는 통로로써 문화다양성을 높이는 역할도 했다고 자부합니다. 
여성감독들이 관객들과 소통하는 창구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여성주의 문화 생산 인력을 양성하고, 배출하는 역할도 했습니다.

이런 것들이 제주여성영화제가 만들어낸 자그마한 성과입니다.

제주여성영화제를 만들어가는 우리는 앞으로도 ‘변함없이’ ‘변화하기’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성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사람들’과 함께 할 것입니다.

제주여성영화제를 만드는 사람들의
파트너가 되어주세요!

 

# 리워드 소개

 

리워드 1. 제20회 제주여성영화제 기념 스티커

 

 

제주여성영화제 20주년 공식 포스터와 슬로건 캘리그라피를 활용한 스티커입니다.
A5사이즈에 3종의 스티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일러스트, 포스터, 슬로건)
매끈한 면에 잘 붙고 깨끗하게 떨어져 재사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한 리무버블 스티커로 제작할 예정입니다.

 

리워드 2. 스마트링 거치대 

제주여성영화제의 20주년 기념 로고와 공식 포스터 이미지를 활용한 스마트링 거치대입니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되며, 재사용 가능, 3단계 간격 조절, 줄 감개 역할을 할 수 있는 스마트한 거치대입니다.

 

리워드 3. 뱃지

제주여성영화제 20주년 기념 로고와 슬로건 캘리그라피를 활용한 뱃지입니다. 
금 도금에 블랙 컬러로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제작 될 예정입니다.

 

리워드 4. 양말 (디자인 시안 제작 중)

제주여성영화제 20주년 기념 로고와 슬로건 캘리그라피가 발목에 자수로 새겨질 예정입니다. 컬러는 좀 더 구상중...!

 

리워드 5. 맨투맨 (디자인 시안 제작 중)

제주여성영화제가 진행되는 9월 가을, 환절기에 입기 좋은 맨투맨 티셔츠입니다. 20주년 기념 로고와 슬로건 캘리그라피를 활용해 만들어질 예정입니다.
※ 사이즈 : S, M, L, XL

 

#개미후원 이야기

제주여성영화제는 20년 동안 많은 분들의 관심과 도움으로 지금까지 함께 만들어 올 수 있었습니다. 제주여성영화제가 운영하는 '개미 후원'은 소액의 후원금으로 제주여성영화제를 응원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이번 제주여성영화제 20주년 텀블벅 펀딩에서는 모든 리워드에 '개미후원금' 1만원을 포함시키고 있습니다. 개미후원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은 제주여성영화제를 만들어가는 일원으로서 20주년 축하영상 엔딩 크래딧, 그리고 본영화제 상영기간동안 운영될 '후원자의 벽'에 성함 및 단체명이 기입 될 예정이오니 리워드 신청 옵션에 반드시 성함 혹은 단체명을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제주여성영화제 20주년 펀딩에 참여해주신 모든 후원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제작 과정에서 시안과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 굿즈 시안은 계속해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 완성된 제품 사진은 7/15(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 모든 리워드 구성에는 20주년 기념영상 엔딩 크래딧과 후원자의 벽에 
후원자/단체 명을 기재합니다. 선택 시에 기재 될 후원명을 옵션에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 배송은 결제 완료된 분들부터 순차 배송해드립니다. 
● 문의는 프로젝트 페이지 우측 창작자에게 문의하기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뷰에서는 하단에 있습니다.)
● 받으시는 주소지와 연락처를 정확하게 게재해주세요. 주소 오류로 인한 반송의 경우, 반송비와 추가 발송비를 입금하셔야 재발송 처리됩니다.

수익금 사용 안내

제주여성영화제는 사단법인 제주여민회에서 개최하고 있습니다. 후원해주신 모든 리워드에는 상품 금액 외에 개미후원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품 제작비용, 인건비 및 텀블벅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소요되는 제반 비용을 제외한 순수익금은 우리 사회의 평등과 평화, 소통과 연대의 가치를 공유하며, 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한 제주여민회의 활동에 쓰입니다.

후원 관련 문의.

제20회 제주여성영화제 '변함없이 변화하다' 굿즈 문의는 텀블벅 '창작자에게 문의하기' 또는 제주여민회 제주여성영화제 사무국 이메일(jejuwomencine@gmail.com)을 통하여 접수하고 있습니다.

Contact.

사) 제주여민회
Tel. 064-756-7261
Fax. 064-756-7262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용담로 134 3층 제주여민회

제주여성영화제 담당자
Mail. jejuwomencine@gmail.com
F. https://www.facebook.com/jejuwomenfilm/
I. https://www.instagram.com/jejuwomen_fil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