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23회 제주여성영화제/공모전

제23회 제주여성영화제 포스터 이미지 공모전 운영 안내

by 제주여민회 제주여성영화제 2022. 4. 29.

 

제 23회 제주여성영화제를 빛낼 포스터(일러스트 이미지)를 공모합니다.

 

 

지난 2000년에 시작한 제주여성영화제가 어느덧 23회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제주여성영화제는 여성을 비롯한 다양한 사람들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며, 차별과 배제를 넘어 성평등한 세상을 만드는 견인차 역할을 해왔습니다.

제23회 제주여성영화제는 ‘거센바람에 더 높게’라는 주제로 9월 28일(수) ~ 10월 2일(일) 진행합니다.

올해 제주여성영화제는 제주씨네페미학교, 요망진당선작(단편경선)공모, 제주지역작품 초청 공모, 집담회 및 포럼 등 다양한 섹션을 꾸려 최근 한국사회를 뜨겁게 달구었던 이슈를 여성영화를 통해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려 합니다.

23회를 맞이하는 제주여성영화제는 2022년에 더욱 알찬내용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제주여성영화제는 여성의 눈으로 세상을 볼 수 있기를 원합니다. 또한 제주여성영화제는 평등하고 평화로운 세상을 소망합니다. 그리고 제주여성영화제는 차별과 편견의 시선에서 벗어나 다함께 신명나게 춤출 수 있는 해방구이기를 꿈꿉니다.

제23회 제주여성영화제의 의미를 알리고,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여러분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많은 참여 바랍니다.

 

■ 공모 요강

□ 공 모 명: 제23회 제주여성영화제 포스터(일러스트 이미지) 공모

□ 공모주제

- 제23회 제주여성영화제 슬로건: “거센 바람에 더 높게”


제23회 제주여성영화제 슬로건은
‘거센 바람에 더 높게’입니다.


여성들을 둘러싼 차별과 혐오의 시선이 더욱 팽배해지며,
'차별을 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호주제와 낙태죄를 폐지시켰으며,
n번방을 고발하고, 강남역에서 혐오범죄 근절을 외쳤습니다. 이렇게 우리는
차별과 혐오의 시선에도 단단하게 손을 잡고 변화를 만들어 왔습니다.



제주여성영화제는 거센 바람에도 더 높게 날아
말하고, 노래하고, 꿈꾸고, 연대하며 변화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 공모일정:

▫ 접수기간: 2022년 4월 29일(월) ~ 5월 19일(목)

▫ 결과발표: 2022년 5월 25일(수), 제주여성영화제 블로그 게시 및 수상자 개별 연락

※ 발표일정은 심사일정 등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참가자격: 제한 없음

 

□ 참가방법: 구글 링크로 공모신청서 제출 후, 이메일로 파일 제출

 

□ 제출양식 및 작품 규격

- 제출 양식: 공모신청서 1식, 파일 1식

- 작품 규격: 심사용 이미지 파일, 크기 A2 이상, 해상도 300dpi

※ 수상작에 한해 수정·변경이 가능한 일러스트파일(ai), 편집용 소스 및 프로젝트 파일 등 원본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수상자는 이에 응해야 합니다.

 

□ 접 수 처: 공모신청링크 : https://forms.gle/cvhMfiiJvrECJa1x5
파일제출처: jjwff@jejuwomen.kr

 

□ 심사기준:

▫ 주제적합성: 제23회 제주여성영화제 슬로건의 의미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작품

▫ 작 품 성: 제23회 제주여성영화제 행사 취지를 매력적으로 표현한 완성도 있는 작품

▫ 독 창 성: 창작자만의 참신함이 드러나는 작품

▫ 활 용 성: 대중이 친숙하게 느끼고 좋아할 수 있으며 활용 가능성이 높은 작품

 

□ 시상내역: 당선작 1명(팀) 상금 50만원

 

□ 활용계획:

- 수상작은 공모전의 취지 및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범위 내에서 제주여성영화제가 활용
가능 함

- 제주여성영화제 자료 및 홍보물(보고서, 보도자료, 기념품, 책자, 영상물, 현수막 등)
제작, 제주여성영화제 운영 등 공공 목적의 사업 추진을 위해 활용할 수 있음

 

■ 유의사항:

□ 제출 시 유의사항

▫ 출품작과 관련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수상자 발표 이후에는 응모 취소가 불가합니다.

▫ 공모전 세부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제주여성영화제 블로그를 통해 공지됩니다.

▫ 개인 및 팀 공동작품 출품 가능하며, 팀 구성 시 시상은 대표자에게 수여합니다.

▫ 출품하는 작품수의 제한은 없습니다.

▫ 응모작품은 반드시 참가자 본인의 순수 창작물이어야 합니다.

▫ 타 공모전에서 이미 수상한 작품이거나 타임의 작품명의 도용·개작·표절, 타인이 대신 작성해준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또한, 응모작품은 초상권·저작권·소유권·대여권 등 법적 문제가 없어야 하며, 이와 관련된 분쟁의 책임은 모두 응모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입상된 이후라도 이와 같은 사실이 밝혀질 경우 해당 작품 수상 취소 및 상금을 환수해야 합니다.

▫ 응모 시 공모신청서는 빠짐없이 기재하여야 하며, 미기재 시 심사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유의사항 및 공고문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응모자 책임으로 합니다.

▫ 응모자의 개인정보는 공모 진행용도 이외에는 일체 사용하지 않습니다.

 

□ 저작권 관련 유의사항

▫ 출품작의 저작권(저작인격권과 저작재산권)은 원칙적으로 창작자인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 다만,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 사용을 제주여성영화제에 허락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주여성영화제는 공모전의 취지·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한도 내에서 작품을 온라인·오프라인 복제 및 전송, 제2차 저작물로 가공·변형하여 출판, 전시, 홍보 등 공익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과정에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그 밖의 방법으로 이용할 경우 저작권자인 수상자와 별도로 협의하여 정합니다.

▫ 수상작에 한해 수정·변경이 가능한 일러스트파일(ai), 편집용 소스 및 프로젝트 파일 등 원본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수상자는 이에 응해야 합니다.

▫ 응모자는 응모작이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의무를 다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응모자에게 법적 책임이 있습니다.

▫ 수상자는 제3자에게 수상작의 저작재산권을 양도하거나 저작재산권 이용허락을 하는 등 제주여성영화제의 독점적 이용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시상 관련 유의사항

▫ 응모 참여자 수 및 응모작 현황에 따라 응모 기간이 연장되거나 시상 내역(시상 수)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심사에 따라 적합한 작품이 없을 시 수상 작품이 없을 수 있습니다.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합니다.

 

■ 문의사항

- 제주여성영화제 사무국: 070-4047-9130 / jjwff@jejuwomen.kr

※ 선정 및 탈락 사유 등 심사내용에 관한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제23회 제주여성영화제
거센 바람에 더 높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