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23회 제주여성영화제/2022 제주씨네페미학교

미리만나는 여성영화 6월 상영회 <정직한 후보> 지금, 함께 다시보기 후기

✨미리만나는 여성영화 6월 상영회 <정직한 후보> 지금, 함께 다시보기 후기✨
With. 제주여민회ㅣ 정책위원회


안녕하세요! 여러분 편안한 한 주 보내고 계신가요?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었는데요, 여름이 부쩍 다가온 것 같습니다.
여러분 모두 더위 조심하시고 시원한 하루 보내셨음 합니다!🏊🌞

 


지난 주 6월 15일 수요일,
제23회 제주여성영화제 <2022 제주씨네페미학교>를 여는 행사로 
제주여민회 정책위원회가 콜라보로 
'미리만나는 여성영화 6월 상영회' <정직한 후보> 지금, 함께 다시보기를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은 대통령 선거와 지방 선거가 함께 치뤄졌는데요, 
두 차례의 선거를 치르며 풀지 못한 회포도 풀고, 
저희 정책위원회에서 기획한 제주여성 정치 아카데미 "제주여성, 정치하게!"도 알리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올해 두 번의 선거를 치르고 난 직후에 영화를 보니, 감회가 새롭기도 하고 코미디 요소는 더욱 즐겁게 다가왔습니다. 
극장안에 웃음이 가득했는데, 함께 영화를 보신 관객분들도 영화를 재미있게 보시는 듯 했습니다!😉



영화가 끝난 후 이어서 정책위원장님과 장영은 문학연구가님을 모시고 씨네토크를 했습니다. 
정치와 여성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과거의 지식인 여성에 대한 이야기부터 지금의 대선과 지선에 대한 이야기까지 정말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 중 마지막에 우리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정치적 활동을 하며 나아간다는 말이 기억에 남습니다. 정말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미리만나는 여성영화 6월 상영회 "<정직한 후보> 지금, 함께 다시보기"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인사를 전하며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