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영화제/제22회 제주여성영화제

[프로그래머의 상영작 소개] 그레타 툰베리 I Am Greta

by JJWFF 2021. 9. 10.

[그레타 툰베리 I Am Greta] 나탄 그로스만 / 스웨덴 / 2020년 / 102분 / 다큐멘터리 / 전체 관람가

 프로그램 노트
최근 몇 년 사이에 폭염과 폭우, 폭풍 등 예측 불가능한 날씨가 곳곳에서 발생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이상기후가 나타나고 있다. 기후변화에 대한 전세계적 대응 필요성 또한 한층 커지고 있다. G7 정상들은 기후와 관련한 약속을 하지만 공허하기만 하다. 툰베리는 올해 트윗에 ‘기후위기와 생태위기가 급속히 심각해지고 올해 탄소배출 증가폭이 역대 두 번째로 클 것으로 전망되는 상황에서 G7은 어마어마한 화석연료를 소비했다’라고 비판했다.
영화 <그레타툰베리>는 전 세계적으로 미래를 위한 금요일 시위를 확산시키며 새로운 물결을 일으킨 스웨덴의 10대 환경운동가 그레타 툰베리가 세계적인 영향력을 행사하는 환경 아이콘이 되기까지의 여정을 따라간다. 영화는 탄소 감축을 위해 비행기 이용을 거부하고 새 옷을 거의 사지 않으며 육식 소비를 절제하는 툰베리를 ‘대안적 삶’으로 추켜세우진 않는다. 그레타는 다만 책임져야할 사람들에게 문제를 인지하고 기후 위기를 진짜 위기로 보고 대응하라고 촉구하고 있는 것이다.
(22회 제주여성영화제 고프로)

 

* 유튜브 제주여성영화제 채널, <22회 제주여성영화제가 좋다 - 여풍당당 그녀들> 에서 영화 소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22회 제주여성영화제는 10월 20일 ~ 10월 24일로 일정 변경되었습니다.

 

 

#제주여성영화제

#22회제주여성영화제

#너의목소리곁에

#믿고보는영화제

#10월의영화제

#믿고보는라인업

#그레타툰베리

#IAmGreta

#나탄그로스만

#CGV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