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영화제/제 11회 제주여성영화제

[2007 제주여성영화제] 폐막작

by JJWFF 2010. 7. 5.
21일 1회(11:00)
22일 5회(21:00)
크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 Will It Snow For Christmas?
프랑스 / 1996 / 90min / 15세이상 /   Sandrine Veysset




프랑스 남부의 시골마을, 남편의 학대와 노예 같은 농장 일에도 7남매를 돌보며 살아가는 어머니가 있다. 그러나 남편은 그녀와 아이들을 소유물처럼 여기고 농장 일에 부려먹을 생각만 한다. 지친 아이들은 농장을 떠나고 싶어 하지만 어찌할 수 없는 가난에 매번 지고 만다. 그런데 폭우가 쏟아지던 어느 밤, 귀가하던 큰 딸을 남편이 범하려 한다. 정말에 빠진 어머니는 아이들과 마지막 크리스마스 파티를 연다. 아이들이 어머니에게 묻는다. 겨울에도 눈이 잘 오지 않는 곳인데 “크리스마스에도 눈이 올까요?”

<감독소개>
상드린 베이세(Sandrine Veysset)
감독 상드린 베이세(Sandrine Veysset)는 1967년 프랑스 아비뇽 출신으로 몽펠리에 대학에서 불문학을 공부했다. 그 후 파리로 와 <나쁜피>를 만든 감독 레오까락스의 운전기사로 일을 했다. <퐁네프의 연인들>의 미술 담당 보조 일을 맡았다. 레오 까락스의 운전기사가 되기 전까지는 영화에 대한 관심이 많지 않았던 그녀는 그와 일을 하면서 영화의 매력에 푹 빠져 처음으로 시나리오를 완성했다. 그녀의 감독 데뷔작인 <크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는 시나리오 공모에 당선되어 프랑스 국립영화센터의 지원으로 제작 되었다.

96년 루이 델뤽 작품상
97년 세자르 신인감독상과 칸느 영화제에서는 '주목할 만한 시선' 비평가 상